사무실포장이사 처음이라면 체크사항 알아보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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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 2,668회 작성일 2020-07-21 16: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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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사 전문업체 선정 


이전 계획과 최종 일자가 결정되면 사무실이사 업체를 선정을 해야합니다.

이사를 하기전 부서장 회의나 기타 방법으로 작업 일정을 부서 간 정해두면 혼선을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사무용품 정리


편지지, 봉투, 각종 인쇄물 등은 주소지가 변하면 사용할 수 없게 되므로, 미리 재고 파악을 하고 이전시까지의 소모량을 예상하고 정리해 두셔야 합니다.






●배치도 작성(이사 3~4일 전)


새주소의 사무실을 사전답사하여 배치도를 작성해 반복되는 위치변동을 방지합니다.

운반시작 전 부서별로 출발지 책임자와 도착지 책임자를 선정하여 해당부서의 이전 물량을 재 파악함과 동시에 이전 물량의 

작업 순위 등을 정하고 지정된 제반 여건에 맞춥니다.






●이사 2일 전 꼭 점검


각 부서에 있는 액자, 판넬 등은 떼어 포장에 유의할 수 있게 조치하고,폐기할 서류와 비품은 구분하여 운반할 집기와 구분되도록 

물품송표를 부착하여 사무실포장이사 작업에 지장이 없도록 한쪽에 쌓아둡니다.






●이사 바로 전날


사무실포장이사 당일 분실이 우려되는 자질구레한 물건들을 모아 포장박스에 넣고 겉면에 표시해주셔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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