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무실이사준비 어떻게 해야할까?
페이지 정보
본문
사무실이사의 종류
사무실이사는 포장이사와 보관이사로 나눌 수 있습니다.
사무실포장이사는 이사 업체에서 이삿짐을 포장한 뒤 다른 사무실로 옮겨주는일입니다.
컴퓨터와 같은 고가의 물품을 옮기는 것과 자리 배치도에 따라 정확한 위치에 이삿짐을 옮겨야 하는 이유로 주로 일반 이사가 아닌 포장이사로 진행됩니다.
사무실보관이사는 이삿짐을 보관 창고와 같은 다른 장소에 임시로 맡아서 보관을 해주는 일입니다.
사무실 인테리어를 변경할 때나 입주하게 될 사무실의 시공이 완료되지 않았을 때 이용하는 이사입니다.
사무실이사 체크리스트
사무실이사 전
∨ 부서별로 이사 순서와 예상 소요시간을 계산합니다.
∨ 변경사항을 신고합니다.
∨ 사업자등록증의 주소, 우편물 수령지를 변경합니다.
∨ 전화 및 인터넷 변경 사항을 확인합니다.
∨ 처분할 물품을 정리합니다.
∨ 이동거리나 물품에 따라 새로 구입하는 것이 더 저렴한 경우도 있습니다.
∨ 개인 물품을 포장합니다.
사무실이사 후
∨ 각종 인증서의 주소지를 변경합니다.
∨ 사무용 비품, 문구류 등을 구입합니다.
∨ 물품의 위치, 상태 등을 확인합니다.
∨ 개인 비품을 정리합니다.
사무실이사 개인 물품 포장
사무실이사 당일에는 모든 직원들이 본인의 개인 물품을 포장해야 합니다. 어떤점을 유의하면서 해야 하는지 확인해보죠.
1) 컴퓨터나 프린터는 에어캡으로 포장을 하면 더욱 안전합니다.
파손이나 고장의 염려가 있는 컴퓨터 모니터와 같은 전자제품은 개인이 에여캡으로 포장을 덧대면 더욱 안전하게 옮길 수 있습니다. 이사업체의 실수로 파손이 될 경우 계약에 따라 배상을 청구할 수도 있습니다만, 새로운 제품을 주문하고 사용하기까지 시간이 걸리니 미리 예방 차원에서 말씀드립니다.
2) 노트북 등 귀중품은 개인이 소지
분실의 염려가 있는 작은 귀중품들은 본인이 소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이사업체는 박스와 같은 큰 단위를 기준으로 물품을 옮기기 때문에 작은 물품들은 분실 가능성이 높습니다.
3) 작은 물품들은 박스에 보관
펜, 테이프, 풀 등 작은 사무 용품들은 박스에 넣어 보관합니다. 이사업체에서
는 박스와 같이 큰 단위로 물건을 옮기기 때문에 작은 물품은 옮겨가지 않습니다.
4) 서랍장은 잠그거나 테이프로 봉쇄
서랍장은 이동 도중 열릴 가능성이 크며, 이는 안의 내용물이 분실되거나 이사
업체의 안전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서랍이 열리지 않도록 잠그거나 테이프로 막아주시기 바랍니다.
단, 업체의 계약 내용에 따라서 서랍장 안을 모두 비워야 할 수 있으니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물품마다 이름과 위치가 적힌 물품 표 부착
사무실이사에서 가장 중요한 것 중 하나가 물품이 정위치로 옮겨졌는가입니다.
각 물품마다 소지자가 다르며 바뀔 경우 업무에 지장이 가기 때문에 이사업체에
서도 주의를 기울여야 할 목록입니다. 따라서 각 물품마다 이름과 위치를 적어
부착한 후, 입력한 정보가 정확한 지 다시 한번 확인해야 합니다.
- 이전글이사짐보관가격 비교 20.07.16
- 다음글보관이사비용 비용과 각종 꿀팁 알아보기 20.07.06